국내 모바일 소프트웨어 선두 업체인 디오텍은 미주 유럽 등의 해외 시장을 타깃으로 하는 모바일 소프트웨어 앱스토어(www.diotek.com)를 새롭게 오픈 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오픈된 앱스토어는 윈도우 모바일, 심비안, 팜 등 주요 모바일 OS 기반의 스마트폰에서 사용 가능한 디오텍의 다양한 소프트웨어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또한 현재 애플 아이폰과 구글 안드로이드 등의 신규 모바일 OS 용 제품도 개발 진행 중에 있어 제품 출시 시점에 판매를 할 계획이다.

주요 제품으로는 영어, 독일어, 불어, 스페인어, 이태리어, 포르투갈어, 러시아어, 일본어, 중국어 등을 지원하는 디오딕(DioDict) 모바일 전자사전을 비롯하여 필기 입력 소프트웨어인 디오펜(DioPen),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인 디오노트(DioNote) 등의 모바일 소프트웨어 제품이 있다.

디오텍 앱스토어는 현재 영어를 지원하고 있으며, 향후 2~3개월에 걸쳐 독일어, 스페인어, 불어 등의 주요 언어를 지원하는 글로벌 사이트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이 사이트에는 상품 구매 전에 미리 사용해 볼 수 있는 무료 시험판 제품이 제공되며, 손쉬운 구매와 고객 지원이 가능하도록 전반적인 메뉴와 레이아웃을 일목요연하게 구성하여 인터페이스를 개선하고 상품 검색 기능까지 크게 강화하였다.

도정인 디오텍 대표이사는 “국내에서 개발된 모바일 소프트웨어를 위한 해외 전용 홈페이지의 구축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며, 국내 모바일 소프트웨어 기술력을 세계 시장에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로 삼아 유럽, 미주 등의 선진국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것” 이라고 밝혔다.

디오텍은 1999년 설립 이래 스마트폰, PDA등의 모바일 단말기를 위한 전용 소프트웨어 제품을 개발하며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연간 매출 100억을 달성하고 있는 모바일 소프트웨어 대표 기업으로써, 이번 글로벌 사이트 오픈과 더불어 본격적인 해외 모바일 소프트웨어 마켓 진출 및 해외 홍보 마케팅 강화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