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강경 최신 지견 및 수술법 경험 나누는 자리

분당서울대병원(원장 정진엽) 외과는 최신 복강경 수술 지식과 경험을 나누는 '2009 제4차 복강경외과 연수강좌(Laparoscopic Surgery Update 2009)'를 대한내시경복강경외과학회의 후원 아래 오는 29(금), 30일(토) 양일에 걸쳐 병원 지하 1층 대강당과 제 1, 2세미나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복강경 수술에 관심 있는 모든 외과의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연수강좌는 29일에는 일본 복강경 간수술 연구회에서 중심적인 활동을 하고 있는 Otsuka교수, Kaneko 교수와 Wakabayashi 교수의 특강이 있을 예정이며, 30일에는 Kojima 교수와 Yamakawa 교수가 각각 복강경 위암수술과 GIST수술에 대한 특강을 진행한다.

이외에도 각 분야에서 저명한 국내 연자들을 초청, 복강경 수술의 기본부터 응용까지 다양하고 심도 있는 주제를 다루게 된다. 특히 이번 연수강좌는 강의와 동시에 비디오 세션을 같이 진행함으로써 복강경 수술을 배우고자 하는 외과의에게 매우 유익한 자리가 될 전망이다. 

복강경 수술을 총망라하는 이번 제4차 복강경외과 연수강좌는 빠르게 발전하는 복강경 수술을 배우고자 하는 외과의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주제들로 마련되어 복강경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분당서울대병원 외과 한호성 교수는 “복강경 수술을 처음 접하는 외과의나 복강경 수술의 최신 지견을 습득하려는 참가자들이 회를 거듭할수록 증가하고 있다” 며 “이번 연수강좌를 통해 복강경 수술에 대한 최신 지견 및 정보공유 등 국내외 학문적 교류를 통해 복강경 수술의 수준이 한 단계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2009 분당서울대병원 복강경 외과 연수강좌 등록 및 신청에 관한 문의는 전화(031_787_7099), 또는 분당서울대학교병원(http://www.snubh.org) 및 대한내시경복강경외과학회 (http://www.ksels.or.kr)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