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취업 컨설팅 서비스 제공

「2009 경기도 성남권 채용박람회」가 오는 5월 27일(수)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성남실내체육관(성남시 중원구 성남동 소재)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경기도가 주최하고 성남시와 노동부 성남지청, 인크루트(주)가 공동으로 주관한다.

구인 기업체는 57개 유망중소기업이 참여하여 400여명을 채용할 계획이며 구인 직종은 일반사무, 생산, 영업 등 다양하다. 현장에서 면접과 상담 등 채용 절차를 진행한다.

경기도는 구직자 및 전직 희망자, 대학교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등 약 1,500여명의 구직자들이 대거 참여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직업상담사 등 직업전문가들을 현장에 배치하여 참가 구직자들과의 1:1 상담을 통해 각 구직자의 성별, 연령, 학력, 경력 등을 고려한 최적의 기업을 소개해 주는 등 맞춤형 취업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채용박람회장은 기업체 현장 면접 공간인 채용관, 취업관련 주요기관·단체의 취업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정보관, 취업의식 고취를 위한 이벤트 및 각종 취업관련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부대행사관, 그 외 정보검색, 문서지원, 이력서 사진 무료촬영/인화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취업지원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본 행사에 참가하기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행사당일(5월 27일) 이력서, 자격증, 필기도구 등을 지참하고 박람회장으로 와서 취업하고자 하는 기업체의 면접에 자율적으로 응시하면 된다.

한편, 온라인 박람회도 2009년 6월 10일까지 개최되고 있는데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온라인 박람회 사이트(http://www.intoin.or.kr/ggjob)에서 원하는 기업을 선택하여 온라인 입사지원을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