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는 5월 아동청소년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공연행사, 체육행사, 세미나를 비롯한 상담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경기도에 따르면 ‘아동·청소년이 행복한 5월’이라는 캐치 플레이즈로 도내 31개 시군과 연계하여 온가족이 직접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400여개의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한다고 밝혔다.

먼저 5월 5일 ‘어린이 날’에는 도를 비롯한 각 시·군에서 기념식과 자체행사가 준비되어 있고, 어버이 날, 발명의 날과 연계한 온 가족이 직접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한다.

그 중에서도 이천시, 광주시, 여주군에선 ‘세계도자비엔날레’를, 안산시에선 ‘국제레저항공전’이, 화성시에선 ‘경기국제보트쇼’ 등 경기도가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국제행사가 개최되어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되고, 개별적으로 수원시에서 ‘제3회 해피수원 가족사진 공모전’, 성남시에서 ‘댄스 go! go!'와 ’청소년 풋살대회‘, 고양시의 ’문화축제 한마당‘, 안산시의 ’아시아 COOK 요리대회‘, 안양시 ’종합예술제‘ 등이 개최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청소년 상담프로그램, 심리치료 프로그램, 경기도 청소년 종합예술제 지역예선, 청소년 문화존 등 많은 행사가 시군 자체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청 홈페이지(공고/소식)와 각 시군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