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교신문=피플 앤 페북] 민선7기가 시작된 2018년 착공한 기배동 다목적 체육관이 오늘 개관식을 가졌습니다. 이제부터 배드민턴장, 농구장, 배구장, 다목적실 등을 갖춘 쾌적한 생활밀착형 시설에서 더욱 마음껏 체육활동을 하시기 바랍니다.

기배동 외에도 봉담2지구, 송산면, 서신면, 병점2동, 진안동, 동탄2동, 향남읍, 매송면 등 총 10개의 다목적 체육관이 개관될 예정입니다. 체육관 건립을 위해 큰 도움을 주신 권칠승 국회의원님과 시의원님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생활체육은 신체활동, 자기표현 기회를 확대하면서 인간관계를 돈독하게 만드는 등 신체활동을 통한 건강 증진과 활기찬 생활, 삶의 여유와 치유에 도움을 줍니다.

 

과거에는 젊은층 위주로 활성화되었지만 근래에는 남녀노소 구분없이 많은 관심을 받으며 전 생애에 걸쳐 즐길 수 있어 더욱 사랑 받는 분야입니다.

생활체육 프로그램 개발과 그에 필요한 시설·조직·지도자 등의 제반 여건을 갖추는 게 중요해진 상황에서 지역 곳곳에 다목적 체육관이 개관될 예정이라 기대가 큽니다.

지역주민들이 어울리고 소통하는 지역의 커뮤니티 공간으로도 유용한 시설이니만큼 활발한 이용으로 개인의 건강 증진과 함께 따뜻한 공동체 형성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22.02.09)

 

* 글 사진 : 서철모 화성시장 공식 페이스북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