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親환경 트렌드에 발맞춰 친환경 HDD 에코그린(EcoGreen) 시리즈의 新모델인 'F2EG' 를 내놓고 본격적인 시장공략에 나섰다.

F2EG는 기존 F1EG 에 이은 2세대 제품으로 삼성전자의 독자 기술인 에코트라이엥글(Eco TriangleTM )기술을 적용하여 低전력·低소음·親환경 등 3박자를 고루 갖춘 환경 친화적인 HDD 제품이다.

※EcoTriangleTM 기술 : 플래터(장)당 500GB의 高기록 밀도를 구현하여 동급 용량의 제품 대비 약 40% 이상 소비전력을 낮추고, '사일런트시크(SilentSeekTM)' 및 '노이즈가드(NoiseGuardTM)' 기능으로 소음 발생을 최소화하며, 유해물질이 포함되지 않은 부품을 사용한 삼성의 독자적인 親환경 HDD 설계 기술

브롬계 난연제와 할로겐족 화합물이 포함되지 않은 회로기판(PCBA) 등 친환경 부품을 사용하여, EU를 비롯해 全세계적으로 확산 시행되고 있는 전기전자제품 유해물질제한지침(RoHS) 등 환경규제도 만족한다.

특히, F2EG는 장당 500GB의 高기록밀도를 구현함으로써 500GB 이상의 고용량 제품 제작時 디스크와 헤드 수를 줄일 수 있어, 장당 334GB 기록 밀도인 기존 1세대 제품 대비 데이터 처리성능이 10% 정도 향상 되었고, 신뢰성과 안정성도 한층 높아졌다.

이번에 출시하는 F2EG는 16MB·32MB의 버퍼메모리와 SATA 3.0Gbps 인터페이스 사양을 채택한 3.5인치500GB·1TB·1.5TB 등 3종의 高용량 제품군으로 외장하드 및 데스크톱 PC에 탑재된다.

삼성전자 스토리지 사업부 이철희 상무는 "에코그린 시리즈는 환경 친화적인 특성을 고루 갖추고 있으면서도, 기존 제품 대비 성능도 향상된 차세대 HDD 제품 으로, 향후에도 환경과 소비자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도록 親환경 라인업 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장조사기관 IDC에 따르면, 500GB 이상 高용량 HDD 시장은 '08년 2천9백만대 에서 '12년 9천3백만대로 가파른 성장세를 지속할 전망이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