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지키는 건강습관 꼭! 꼭! 약속해

 

용인시 기흥구보건소는 겨울방학을 맞아 어린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아파트, 단체 등에 있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내가 지키는 건강습관 꼭! 꼭! 약속해’주제로 어린이 건강교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어린이건강교실은 ‘왜 건강해야 할까요?’라는 질문을 제시하면 각자의 의견을 발표해 건강해야하는 이유를 생각해보고 ▲‘아침밥은 꼭 먹어요’▲키 성장을 위한 식습관 ▲어린이 비만예방법 ▲‘하루 30분씩 운동을 해 볼까요’▲흡연과 음주가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 ▲ ‘엄마ㆍ아빠와 함께하는 키 쑥쑥 성장체조’ 등 6가지 영역으로 구성된 교재를 통해 건강생활의 의미와 실천을 위한 방법을 쉽고 재미있게 접근하도록 구성했다.

추운 겨울방학 동안 실외활동량 감소로 인한 운동부족과 잘못된 생활습관이 소아비만과 성인비만으로 이행되는 심각한 건강상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이시기에 올바른 생활습관 교육이 필요하다.

건강교실에 참여한 한 어린이는 “담배랑 술에 대해 아빠한테 얘기해줄 꺼 예요. 얼마나 건강에 해로운지... 그림을 보니까 아빠가 그렇게 될까봐 무서워요” 라며 교재에 나와 있는 흡연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을 나타낸 사진을 보며 이야기했다.

특히‘부모와 함께 할 수 있는 키 쑥쑥 성장체조’, ‘흡연과 과음하는 가족에게 알려주세요!’등을 삽입해 어린이가 그 가족의 건강생활실천의 메신저 역할을 함으로써 가족의 건강생활실천 교육효과를 기대해 본다.

보건소 관계자는󰡒이번 어린이건강교실 운영을 통해 아동 스스로가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능력과 습관을 형성하도록 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며 ”2월 말 봄방학까지 진행되므로 50명 이상 어린이 단체는 보건소로 교육을 신청하면 된다󰡓고 전했다.
(문의 용인시 기흥구보건소 건강증진팀 031-324-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