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과 삶을 잇는 학습공동체, 마을배움터 운영 활성화
학습과 삶을 잇는 학습공동체, 마을배움터 운영 활성화
  • 지용진
  • 승인 2021.10.14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학습과 삶을 잇는 학습공동체, 마을배움터 운영 활성화
[시흥=광교신문] 시흥시는 실천하는 평생학습 문화를 확산하고 주민주도 학습공동체를 형성하고자 관내 마을배움터에서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과 공동체 활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마을배움터는 평생학습마을로 성장 가능한 마을 조직을 대상으로 매년 공모를 통해 선정하고 프로그램 운영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인스빌행복마을배움터를 포함한 6곳을 지정해 마을배움터로 운영 중이다.

이 중 네이처포레늘푸른학당에서는 일상생활 속에서 버려지는 종이를 재활용한 수제종이 만들기 및 북바인딩 프로그램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슬기로운 독서생활 프로그램을 인스빌행복마을배움터에서는 아동을 대상으로 정서 안정에 도움을 주는 푸드아트 테라피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음식 재료를 활용한 창의적인 놀이 활동을 리슈빌더스테이배움터에서는 계절 과일을 이용한 청 만들기와 비대면 방식으로 운동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 외에도 가죽공예, 라탄공예 등 원데이클래스, 초등 한자, 주부취미특강, 우쿨렐레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일상에서 이웃과 함께 소통하고 실천하는 생활 속 평생학습을 즐길 수 있도록 주민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