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교신문=피플 앤 페북] 작년 서울대 시흥캠퍼스로 본원을 옮겨온 서울대 통일평화연구원입니다. 통일의식 및 남북통합지수 조사등 사업과 더불어, 시민대상 통일, 평화 교육 등을 하고 있습니다. 작년부터 시흥시민분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는데, <포스크 코로나시대 세계 정세와 한국의 미래>라는 주제로 비대면 영상강의를 시작했습니다.

온라인 개강식에 참석해 수강자분들과 관계자분들께 감사인사 드리고, 첫 강연자이신 전 국립외교원 원장을 역임하신 김준형 교수님의 강의를 함께 들었습니다. 김준형교수님은 여러 매체등을 통해 이 시대 평화를 위한 국가정책과 외교 등 좋은 의견을 제시 해주시는 분입니다. 이번에도 시흥시민을 대상으로 2시간여 강의와 질의응답을 통해 많은 이야기를 들려주셨습니다.

 

만약 코로나만 아니었다면, 공개강의를 통해 수 백명 이상의 시민분들이 함께 듣고 이야기 나눴을텐데 하는 깊은 아쉬움도 듭니다. 앞으로 그렇게 해 나가야지요. 서울대 교육협력센터와 언어교육원, 자율주행, 무인이동체 연구센터등 여러 기관들이 차례차례 들어오고 있습니다. 시흥시민과 함께하는 <서울대를 품은 시흥시>가 되어야지요.

잘 준비해 나가겠습니다.

참고로, 시흥시민대상 서울대 프로그램은, 서울대 교육협력센터, 서울대 통일평화연구원, 시흥시청 평생교육원등 홈페이지를 검색해 보시면 교육스케줄과 정보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 글 사진 : 임병택 시흥시장 공식 페이스북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