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함께하는 개식용 문화 개선” 노력
“시민과 함께하는 개식용 문화 개선” 노력
  • 지용진
  • 승인 2021.10.05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민과 함께하는 개식용 문화 개선” 노력

[평택=광교신문] 평택시는 5일 시청 브리핑실에서 언론브리핑을 열고 ‘평택시 개식용 문화 개선’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시는 개의 생명을 존중하고 반려동물과 더불어 살아가는 문화를 더욱 확산시키고자 하며 이를 통해 개식용을 자제해야 한다는 사회적 인식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먼저, 시는 시민과 함께하는 개식용 문화 개선을 위한 사회적 캠페인을 전개할 것이다.

또한, 우리 지역에 있는 개 사육장을 더욱 철저히 감시하고 특히 음식물쓰레기를 사료로 사용할 수 없도록 금지하고자 노력할 것이다.

아울러 지금까지와 같이 신규 개 농장을 허가하지 않을 것이며 현재 개 사육장을 운영하고 있는 업주들이 자발적으로 폐쇄를 결정하면 보상할 수 있는 방안도 의회와 협의해 마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끝으로 반려동물을 위한 인프라 조성을 위해 반려동물 테마공원과 놀이터를 확대해 반려동물과 행복하게 더불어 살아가는 환경을 조성해 나갈 것이다.

평택시는 주한미군 등 많은 외국인들이 거주하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제도시로서 국제적 기준에 부합하는 식문화를 선제적으로 도입해 나가고 개식용을 자제하는 문화를 시민들과 함께 만들어 나가며 국제도시로서 품격을 높여 나갈 것이다.

정장선 시장은 “평택시를 시작으로 개의 생명을 존중하고 반려동물과 공존하며 살아가려는 인식과 문화가 퍼져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