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마을공동체 협력 프로젝트 공모사업’ 추진
성남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마을공동체 협력 프로젝트 공모사업’ 추진
  • 지용진
  • 승인 2021.08.09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성남시,‘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마을공동체 협력 프로젝트 공모사업’추진

[성남=광교신문] 성남시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마을공동체 협력 프로젝트 공모사업을 진행한다.

이번 주민제안 공모사업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마을공동체의 새로운 참여와 활동, 실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공모사업은 지정주제와 자율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서 신청하면 된다.

지정주제는 코로나19 대응 및 극복을 위한 주제로 ‘코로나19로 인한 지친 일상의 치유와 회복을 위한 활기 충전 프로젝트’, ‘코로나19로 인한 소외계층의 위기 극복을 위한 나눔 함께 나누고 돌보는 공동체’ 2개로 구성된다.

자율주제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새로운 공동체 활동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내일 상상 마을공동체’로 추진한다.

공모사업는 8월 11일부터 17일까지 이메일 우편, 방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선정된 공동체에는 사업비 최대 5백만원을 지원한다.

시는 다양한 주민의 참여를 위해 8월 9일에 비대면 사업설명회를 추진할 예정으로 사전 신청으로 제공된 링크를 통해 온라인 설명회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공모사업에 관심이 있는 시민과 마을활동가를 대상으로 8월 4일부터 10일까지 전화를 통한 사전컨설팅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