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 용인YMCA와 장애인이 살기좋은 지역사회 만들기 MOU체결
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 용인YMCA와 장애인이 살기좋은 지역사회 만들기 MOU체결
  • 지용진
  • 승인 2021.08.06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 용인YMCA와 장애인이 살기좋은 지역사회 만들기 MOU체결
[용인=광교신문] 지구촌사회복지재단 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과 용인YMCA와 용인시 거주 장애인의 삶의 질과 지역 내 공동체의식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3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장애인과 가족의 삶의 질 위한 사회공헌활동 추진을 협업하고 나아가 지역 내 장애인식개선, 청소년들의 공동체의식 향상을 위한 각종 연대 활동을 적극적으로 모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협약을 체결한 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 한근식 관장과 용인YMCA 최민열 사무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장애인이 지역사회에서 차별 없이 지낼 수 있는 ‘무장애 마을 만들기’의 발판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뜻을 모았다.

한근식 관장은 “이제는 복지관도 한걸음 더 나아가 환경을 생각하며 움직여야 할 때, 지역사회의 변화를 위해 함께 나아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펼칠 것”이라고 뜻을 밝혔고 최민열 사무총장은 “인권감수성, 공동체의식은 시민들이 꼭 함양해야할 소양이라 생각하며 복지관과 협업해 다양한 시도를 할 수 있을 것” 포부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지역사회 내 공동체의식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함으로써 시민들의 시민의식 함양을 위한 교육, 장애인식개선, 자원봉사 등의 연계 사업을 지속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