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문화도시 오산 ‘도시를 바꾸는 공공미술’ 시민강좌
예비문화도시 오산 ‘도시를 바꾸는 공공미술’ 시민강좌
  • 지용진
  • 승인 2021.08.03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예비문화도시 오산 ‘도시를 바꾸는 공공미술’ 시민강좌
[오산=광교신문] 오산시는 오산이음문화도시센터가 오는 5일 [이음문화학교 - 이음새싹] 두 번째 강의를 진행한다고 3일 전했다.

‘이음시민자치회’의 신규 이음시민위원과 문화도시 오산에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문화도시 시민 역량 및 거버넌스 강화를 위해 준비된 [이음문화학교 - 이음새싹] 두 번째 강의는 오는 5일 목요일 19시에 문화도시 오산 공식 유튜브 채널 ‘이음으로 생동하는 문화도시 오산’을 통해 실시간 스트리밍 강의로 진행한다.

이번 강의는 DMZ 문화예술삼매경 예술감독, 경향신문 칼럼니스트로 활동하며 대한민국 문화계와 미디어에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홍경한 미술평론가가 강연할 예정이다.

‘도시를 바꾸는 시민: 공공미술 사례’라는 주제로 자신이 문화기획자로서 문화를 통해 도시를 바꾸려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문화도시라는 개념이 낯선 시민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강의를 준비했다.

한편 시민주도 문화도시를 실현하고 지속가능한 시민 거버넌스를 형성하기 위해 진행되는 [이음문화학교 - 이음새싹]은 오는 12일에 세 번째 강의, 19일에 마지막 네 번째 강의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오산이음문화도시센터는 [이음문화학교 ? 이음새싹]을 통해 시민들의 숨겨진 문화역량을 싹틔우고 시민이 행복한 문화도시로 최종 지정받기 위해 사업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