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푸른지대창작샘터 ‘땅은 잠든 적 없이’展

사진자료_푸른지대창작샘터
푸른지대창작샘터

 

[수원=광교신문] 수원문화재단은 수원아트스튜디오 푸른지대창작샘터 1기 입주작가 기획전 ‘땅은 잠든 적 없이’를 오는 29일부터 6일간 아트페이스 광교에서 펼친다고 밝혔다. 

팬데믹이 선언된 같은 해 2020년, 구서울농생대 실험축사 자리에 예술인을 위한 새로운 창작공간이 조성되어 15팀 16명의 예술인이 입주한 바 있다.

고립된 레지던시 안에서, 단절된 사회 안에서, 강화된 경계 안과 밖에서 작가가 무엇을 고민하고, 무엇을 행동했는가를 작품 50여 점을 통해 살펴보는 전시다.

본 기획전에 참여하는 14팀(15인)의 작가는 자신의 기존 작업 세계를 다시 들여다보고, 새롭게 읽어나갈 예정이다.

포스터_수원아트스튜디오 기획전
수원아트스튜디오 기획전
11
푸른지대창작샘터

 

조용해 보이지만 잠들지 않고 계속 생명을 불어넣어 주는 땅의 활동을 레지던시 입주작가들의 활동에 비유했다.

수원문화재단 관계자는 “본 전시는 코로나 19 시대에 치열하게 고민한 실험과 작품 활동의 결과물을 보여주는 의미 있는 전시”라며, “본 전시를 통해 축소된 활동반경 안에서 이루어진 창작활동 성과와 역량을 공유할 수 있을 것이며, 작가 지원을 통한 지역문화예술 발전을 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전수연 기획자는 “이동, 타인 간의 관계, 정체성과 공동체 등 동시대 주제를 탐구하는 이들 작업은 불안과 무기력감, 우울을 호소하는 팬데믹 시대를 차분히 바라보며 관람객들로 하여금 앞으로 다가올 새로운 시간을 상상하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