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태준 이천 시장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실시
엄태준 이천 시장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실시
  • 지용진
  • 승인 2021.04.06 1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엄태준 이천 시장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실시
[이천=광교신문] 이천시장은 지난 5일 오후 이천시보건소를 방문해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접종했다.

이날 접종은 코로나19 백신의 안전성에 대한 시민들의 불안과 우려를 해소하고 백신접종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정부가 지역재난안전대책본부장인 지자체장의 코로나19 백신 접종 참여를 요청한 데 따른 것이다.

이천시장은 접종에 앞서 4월 15일 개설 예정인 이천시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를 방문해 접종 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모든 시설 점검 등 추진상황을 직접 확인했다.

예방접종센터는 이천시 부발읍에 위치한 종합운동장 내 배드민턴장에 설치되어 노인시설 입소자 및 종사자, 7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우선 접종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예방접종 백신의 배정 약품 량에 따라 읍·면·동별 접종일자를 지정해 백신 접종을 희망하는 어르신에 대해 전화 등을 통해 개인별 접종일시를 안내하고 이동이 불편한 어르신을 위해 셔틀버스도 운행할 예정이다.

이천시장은 이날 접종을 마치고“이천 시민 모두 우리가 희망하는 일상적인 삶으로 돌아가는 가장 확실하고 빠른 방법은 백신 접종이며 세계보건기구 등에서 백신의 안전성을 확인한 만큼 접종 순서에 해당하는 시민들께서는 백신 접종에 적극 동참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