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전국 최초 ‘e-스포츠 전용 경기장’ 신축 설계작 선정
성남시 전국 최초 ‘e-스포츠 전용 경기장’ 신축 설계작 선정
  • 지용진
  • 승인 2021.03.31 0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성남시 전국 최초 ‘e-스포츠 전용 경기장’ 신축 설계작 선정
[성남=광교신문] 성남시가 전국 최초로 ‘e-스포츠 전용 경기장’을 신축하기 위한 설계안이 나왔다.

시는 설계작 공모 기간에 응모한 7개 업체의 설계작 중에서 다양한 행사 공간 구성, 정체성, 상징성 등에서 가장 높은 종합점수를 얻은 ㈜디엔비파트너스 건축사 사무소의 설계작 ‘D:wave’를 당선작으로 선정했다고 31일 밝혔다.

e-스포츠 대회와 다양한 문화행사 진행을 위한 내·외부 공간 구성이 효율적으로 설계됐다는 평가다.

시는 당선작을 바탕으로 4월에 기본 및 실시설계를 착수한다.

2024년 개장을 목표로 한 ‘e-스포츠 전용 경기장’ 건립에는 총 393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분당구 삼평동 판교1테크노밸리 내 환상어린이공원 6959㎡ 부지에 건물 전체면적 8899㎡,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지어진다.

400석 규모의 주 경기장과 50석 규모의 보조경기장으로 구성되며 피시방, 스튜디오, 선수 전용 공간 등이 들어선다.

시는 ‘e-스포츠 전용 경기장’을 개장하면 인기 e-스포츠 대회와 함께 가족 단위 시민들이 게임 경기에 참여할 수 있는 ‘성남 e-스포츠 페스티벌’, 소규모 자본 창작자들의 ‘성남 인디게임 대회’ 등 각종 e-스포츠 관련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행사가 열리지 않는 동안에는 인근 게임 관련 기업들의 복합문화 콘텐츠 시설로 활용한다.

성남시 아시아실리콘밸리담당관 관계자는 “e-스포츠 전용 경기장은 국내 e-스포츠를 대표하는 랜드마크이자 건전한 e-스포츠 문화를 확산하는 거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