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창의인재 미래캠퍼스’코딩 교육 실시
‘용인 창의인재 미래캠퍼스’코딩 교육 실시
  • 지용진
  • 승인 2021.03.27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9일까지 용인시 홈페이지서 선착순 마감
▲ ‘용인 창의인재 미래캠퍼스’코딩 교육 실시
[용인=광교신문] 용인시가 다음달부터 시민들을 위한 온라인 창의교육 프로그램인 ‘용인 창의인재 미래 캠퍼스’를 운영한다.

시는 지난해 단국대학교,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업무협약을 맺고 용인 창의인재 미래 캠퍼스를 운영, 시민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소양을 기를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다음달 3일부터 11월27일까지 진행되는 올해 교육에는 단국대 SW중심대학사업단의 교수진과 한국MS의 전문 강사진이 참여해 디자인씽킹 SW·AI 코딩교육 협업코딩 M:EE캠프 창의적 앱 개발 교육 학부모와 함께하는 SW교육 등 4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먼저 디자인씽킹 SW·AI 코딩교육에서는 창의적이고 논리적인 체험활동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힘과 사고력을 기르고 협업코딩 M:EE캠프에서는 한국MS의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여러 구조물과 작품을 만들어본다.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창의적 앱 개발 교육에서는 디자인씽킹을 기반으로 앱을 개발해보고 학부모와 함께하는 SW교육에서는 초등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키트를 제작하는 시간을 갖는다.

접수는 오는 29일까지 선착순으로 마감하며 관내 초·중·고에 다니고 있는 학생과 학부모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다만, 코로나19로 디지털 학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정보소외계층 학생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용인 창의인재 미래캠퍼스는 관내 대학과 기업의 우수한 인적·물적 교육인프라를 활용해 지역인재를 양성하는 훌륭한 발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