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2050 탄소중립 추진전략 T/F팀 구성 및 보고회 개최
평택시, 2050 탄소중립 추진전략 T/F팀 구성 및 보고회 개최
  • 김재영 기자
  • 승인 2021.03.25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평택시, 2050 탄소중립 추진전략 T/F팀 구성 및 보고회 개최
[평택=광교신문] 평택시가 지난 24일 부시장이 단장이고 11개 부서로 구성된 2050 탄소중립 추진전략 T/F팀을 구성해 추진전략 보고회를 가졌다.

지난해 12월 정부에서는 ‘제22차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회의’를 개최해 ‘2050 탄소중립 추진 전략’을 확정 발표한 바 있다.

탄소중립이란 발생시킨 이산화탄소 배출량만큼 흡수하는 대책을 세워 실질적인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0”으로 만든다는 개념이다.

미국을 비롯해 유럽, 중국, 일본 등 주요국들이 탄소 중립을 선언하고 있으며 글로벌 신패러다임으로 대두되고 있는 실정이다.

평택시는 주한미군기지 이전, 삼성전자 등 지역 산업화의 가속, 화력발전소, 각종 택지개발 등으로 급격한 도시팽창과 자연생태계 파편화로 환경적인 어려움이 있으나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선제적이고 능동적으로 대응하고자 준비하고 있다.

따라서 정부시책 부응과 시민의 건강증진, 도시환경 개선, 친환경 저탄소를 위한 대책 강구가 어느 때 보다 더욱 절실한 상황에 있어 지난 1월 6일 탄소중립 지방정부 실천연대에 가입했으며 올해 4월초 언론 브리핑을 통한 탄소중립 도시선언과 5월에는 용역추진을 통해 중장기 온실가스 감축 비전과 함께 평택시 맞춤형 로드맵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11개 부서를 중심으로 추진 전략 방향을 설정하고 심도 있는 논의를 했고 도시회복력 향상 사업인 ‘스마트 그린도시’ 추진 및 향후 시민, 기관, 기업과 연계해 탄소중립도시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을 다짐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