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도서관, 경기도 문화의 날 문화예술지원 프로그램 공모사업 선정
안산시 도서관, 경기도 문화의 날 문화예술지원 프로그램 공모사업 선정
  • 김호경
  • 승인 2021.03.25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비 5천만원 확보…중앙·감골·관산도서관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
▲ 안산시 도서관, 경기도 문화의 날 문화예술지원 프로그램 공모사업 선정
[안산=광교신문] 안산시는 ‘2021 경기도 문화의 날 문화예술지원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돼 사업비 5천만원을 확보, 비대면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경기도 ‘문화의 날 문화예술지원 프로그램 공모사업’은 평등한 문화 환경 조성 및 문화 향유 격차 해소를 위해 2019년부터 정부의 ‘문화가 있는 날’과 연계해 운영하고 있다.

안산시 중앙·감골·관산도서관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또는 그 주간인 문화의 날에 시민들이 집에서 안전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인문학 강연 및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줌, 유튜브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우선 이달 31일 오후 7시에는 중앙도서관에서 ‘김홍기의 옷장 속 인문학’을, 30~31일 오전 10시에는 관산도서관에서 ‘그림으로 화해하기’ 강연이 줌을 통해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다음달 3일 오후 2시에는 중앙도서관 ‘맛있는 마술쇼’ 공연이 ‘안산시 도서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진행되고 27~28일 오전 10시에는 관산도서관 ‘오선지 위의 인문학’ 강연이 줌을 통해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