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위례 평생학습관 25일 개관…6개 권역 중 첫 설치
성남시 위례 평생학습관 25일 개관…6개 권역 중 첫 설치
  • 지용진
  • 승인 2021.03.22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관 기념 ‘평생학습 포럼’ 26일 진행
▲ 성남시 위례 평생학습관 25일 개관…6개 권역 중 첫 설치
[성남=광교신문] 성남시는 오는 2030년까지 위례, 분당, 분당남부, 중원, 수정, 판교 등 6개 권역별 평생학습관 신설을 추진 중인 가운데 위례 평생학습관이 첫 번째로 설치돼 오는 3월 25일 개관한다.

위례 평생학습관은 수정구 창곡동 569번지 옛 위례동 행정복지센터 건물을 리모델링해 마련됐다.

단층 짜리 건물 450㎡ 규모이며 강의실 4개와 시민 소통실 등 학습공간을 갖췄다.

지역 주민들을 위한 ‘배움과 채움’ 정규강좌, 인문학 특강 등을 진행한다.

만 60세 이상 시민에 스마트폰·키오스크 활용 교육을 하는 ‘은빛학당’ 등 사회변화를 반영한 특화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위례 평생학습관 개관식은 이날 오후 2시 학습관 야외마당에서 은수미 성남시장 등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다음날인 3월 26일 오후 2시에는 학습관 내 위례 중앙홀에서 권역별 평생학습관 첫 개관을 기념한 ‘성남 평생학습 포럼’이 열린다.

‘시민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학습프로그램 체계 구축’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이며 시 공식 유튜브 채널인 ‘성남 TV’로 생중계한다.

은수미 성남시장의 공약사업인 6개 권역별 평생학습관 설치는 특성이 다른 지역권 내 맞춤형 평생학습 여건을 조성하고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된다.

이번 위례에 이어 분당권역 평생학습관이 오는 2024년 건립 예정인 이매1동 신축 복합청사 내에 2500㎡ 규모로 설치·운영된다.

분당남부, 중원, 수정, 판교 등 4개 평생학습관은 설치 부지를 검토해 차례로 신설한다.

기존의 성남시 평생학습관까지 합치면 지역 내 평생학습관은 모두 7개로 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