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학교밖청소년들 오산CGV 직장체험 프로그램 참여
오산시 학교밖청소년들 오산CGV 직장체험 프로그램 참여
  • 지용진
  • 승인 2021.03.18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산시 학교밖청소년들 오산CGV 직장체험 프로그램 참여
[오산=광교신문] 오산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자립지원을 돕고자 관내 청소년 우호기업과 연계한 직장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직장체험 프로그램은 업무협약을 맺은 기업과 선발된 청소년을 매칭하고 기관 내 직장체험 멘토링 담당자를 선정해 1:1 맞춤 직무교육과 실습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올해 초 선발과정을 거쳐서 선발된 4명의 청소년이 CGV 오산점 과 연계한 직장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직장체험 협약기관인 CGV 오산점 담당자는“교육을 통해 성실히 배워나가는 청소년들의 모습이 대견하고 학교 밖 청소년들의 자립지원에 보탬이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번 직장체험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진로에 대한 막연한 고민이 많았는데 직장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실무를 경험할 수 있어서 진로선택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오산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는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의 진로를 정립하고 자립을 준비해 나갈 수 있도록 지역에 있는 다양한 청소년 우호기업과의 연계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오산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학업지원, 진로 자립지원, 활동지원 등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