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방학기간 언택트 문화체험 진행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방학기간 언택트 문화체험 진행
  • 김재영 기자
  • 승인 2021.03.08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방 문화체험’으로 즐겁게 알찬방학 보냈어요
▲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방학기간 언택트 문화체험 진행
[의왕=광교신문]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해 방학기간에도 외부활동을 하지 못하고 집에서 보내야 하는 청소년들에게 방학기간동안 방에서 할 수 있는‘방방 문화체험’을 진행했다.

이번 문화체험에는 11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했으며 청소년의 가정으로 문화체험 활동물품을 직접 전달해 겨울방학을 이용해 집에서 혼자 또는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활동들로 준비했다.

문화체험 활동 중 마술도구를 이용해 다양한 마술을 직접 시도해보면서 호기심을 자극하고 흥미를 유발하도록 했으며 마술을 가족들에게 시연해보면서 만족감과 자신감을 높일 수 있었다.

또한, 보석 십자수를 하면서 고민이나 걱정을 잠시 잊고 집중하며 안정감을 가질 수 있었고 열쇠고리를 만들어 가족이나 친구들에게 선물하며 사회적 관계 향상에 도움을 주고 친밀감을 높일 수 있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집에서 보통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했는데, 스마트폰 이용시간이 줄었다’는 소감이 가장 많았고‘활동에 집중할 수 있어서 좋았다’,‘해보고 싶은 것을 해봐서 즐거웠다’,‘가족들과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시간이 됐다’는 등 매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정부순 센터장은“이번 체험프로그램으로 그동안 코로나19로 지쳐있는 청소년들에게 겨울방학동안 체험할 수 있는 문화활동을 제공해 여가시간을 활용하고 가족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던 것 같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