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지속가능한 교육협동조합 활성화 방안 모색
경기도교육청, 지속가능한 교육협동조합 활성화 방안 모색
  • 박재영 기자
  • 승인 2021.02.22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교육협동조합 담당교사 협의회 열어
▲ 경기도교육청
[경기=광교신문] 경기도교육청이 23일 판교스타트업 캠퍼스에서 협동조합 운영학교와 어울림공간조성 준비학교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2021 교육협동조합 담당교사 협의회’를 열고 교육협동조합 활성화 방안을 모색한다고 밝혔다.

협의회 내용은 2021 협동조합 운영 관련 안내와 협의, 코로나 상황에 따른 운영 사례 공유, 소통과 나눔 등이다.

참석자들은 지속가능한 교육협동조합 활성화를 위한 운영 방안 다양화, 권역별 네트워크 운영, 행정 업무 등의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도교육청 정수호 학부모시민협력과장은 “이번 협의회는 담당자 간 소통과 협력으로 교육협동조합 운영 방향과 코로나 19로 어려운 상황에서 해결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자리”며 “교육협동조합이 미래교육의 공간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교육협동조합 활성화를 위해 학교 안 개방형 어울림 공간 조성 지원, 교육협동조합 운영 모델 다양화, 대상자별 직무연수, 사회적 경제교육 수업팀 운영 등 여러 정책을 추진해 왔다.

현재 경기도 내 교육협동조합은 초등학교 5곳, 중학교 7곳, 고등학교 36곳, 특수학교 2곳 등 모두 50곳이며 13곳은 설립을 준비 중이다.

도교육청은 2021학년도에는 경기도 내 모든 학교에 교육협동조합 확산을 목표로 관심과 의지를 가진 학교를 준비학교로 지정해 어울림 공간 조성 등 행·재정 지원을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