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도시공사, 마평동 주민으로부터 공로패 받아
용인도시공사, 마평동 주민으로부터 공로패 받아
  • 지용진
  • 승인 2021.02.22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평1구역 주거환경개선사업에 따른 지역발전 기여 인정
사진자료 (1)
공로패 전달식

 

[용인=광교신문] 용인도시공사(사장 최찬용)는 마평1구역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충실히 수행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19일 마평동 주민으로부터 공로패를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주거환경개선사업은 정비기반시설이 극히 열악하고 노후·불량건축물이 과도하게 밀집된 도시저소득 주민 집단 거주 지역 주거환경을 개선하거나 단독주택 및 다세대주택이 밀집한 지역의 정비기반시설과 공동이용시설 확충을 통하여 주거환경을 보전·정비·개량하는 사업이다. 용인도시공사는 현지개량방식의 마평1구역 주거환경개선사업을 통해 도로신설 및 정비 9개소, 주차장 설치 3개소, 소공원 1개소, 공공공지 2개소, 주민공동이용시설(마을회관) 1개소를 조성하였다.

사진자료2
공로패 전달식

 

한편, 용인도시공사 최찬용 사장은 용인시의 도시재생 및 활성화를 위해 전략적으로 도시재생TF팀을 신설한 바 있으며,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위한 주민참여단 운영계획을 수립하여 지역 주민들과의 민관 파트너십을 강화하기로 했다.

최찬용 사장은“비록 부족한 부분들이 많지만 주거환경개선사업을 통해 마평동 주민분들의 일상에 작게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었기를 바란다”며“앞으로도 소외 지역 주민분들의 생활 환경 개선을 위해 신규 사업을 꾸준히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