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스마트허브 복합문화센터 운영 시작
안산 스마트허브 복합문화센터 운영 시작
  • 김음강 기자
  • 승인 2021.02.22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로자·시민 위한 특색 있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안산 스마트허브 복합문화센터에서 실시
▲ 안산 스마트허브 복합문화센터 운영 시작
[안산=광교신문] 안산시는 반월국가산업단지 근로자와 시민을 위한 ‘안산 스마트허브 복합문화센터’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단원구 원시동 773-9 전시판매센터 지하 2층에 위치한 안산스마트허브 복합문화센터는 다목적실, 스마트러닝실, 강의실, 미디어실 등으로 구성됐으며 다음달 2일부터 센터 시설대관을 접수받는다.

교육 프로그램 가운데 단기특강은 3개 과목 2021년 트렌드 부동산 천연화장품 및 아로마테라피 온라인 콘텍트 실전반으로 이뤄졌으며 다음달 15~26일 진행된다.

이메일 또는 방문접수를 통해 다음달 3~10일 과목별 15명씩 수강생을 모집한다.

단,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상황에 따라 변경 및 중단될 수 있다.

4월부터 시작될 정규과정은 직업기술분야와 사회문화분야 등 40개 과목에 대해 290명의 수강생을 모집하며 이를 통해 일자리 창출 및 재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배움에 대한 시민의 욕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교육기간은 과목특성에 따라 4∼16주로 운영된다.

또한 시설대관을 통해 지역 커뮤니티 활성화를 도모하고 노사 간 업무협의 및 소통과 화합의 공간을 제공하며 5G 라운지를 통해 미디어월, VR, AR을 체험하고 이용자들의 연구, 학습, 여가 등 창의적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