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연시작 행복시작
금연시작 행복시작
  • 지용진
  • 승인 2021.02.16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 건강생활지원센터 금연클리닉 운영
▲ 금연시작 행복시작
[시흥=광교신문] 시흥시가 코로나로 인해 금연클리닉 방문이 어려운 금연 결심자들을 위해 중부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금연클리닉을 새롭게 운영한다.

시흥시 금연클리닉은 그간 시흥시보건소와 정왕보건지소에서 운영돼, 중부권 시민은 거리상의 이유로 이용에 다소 불편함이 있었다.

하지만 목감동에 위치한 중부 건강생활지원센터에 금연클리닉이 새롭게 운영을 시작하게 되면서 금연을 결심한 시민과 금연클리닉 이용자들의 접근성이 개선됐다.

중부 건강생활지원센터 금연클리닉은 현재 목감동을 비롯한 중부권역 일대의 금연클리닉 등록자에게 전화로 1:1맞춤 금연상담을 지원하고 금연 결심자들을 발굴해 신규 등록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등록이 어려운 점을 감안해 비대면으로 금연클리닉 등록도 지원하고 있다.

대상자들을 위해 금연 패치뿐만 아니라 손지압기, 은단, 캔디 등 금연에 도움이 되는 금연행동강화 보조 물품도 지급한다.

최근 직장 내 흡연부스에서 코로나 집단감염이 발생하고 있다.

마스크를 벗고 손을 얼굴로 가져가게 돼는 행위는 흡연자의 코로나19 감염위험을 높인다.

또한 흡연자가 코로나에 감염되는 경우, 폐와 관련해 중증질환으로 악화될 가능성이 높아 고험군에 포함기도 해, 코로나시대 금연은 필수이다.

시흥시보건소 관계자는 “중부권에 금연클리닉이 새롭게 운영함에 따라 시 흡연률을 높이는 데 기여하기를 바란다”며 “더욱 건강한 도시 만들기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