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소리울도서관 "OSL on-screen" 모두가 즐겁게 관람하는 온라인 문화예술공연 추진
오산시 소리울도서관 "OSL on-screen" 모두가 즐겁게 관람하는 온라인 문화예술공연 추진
  • 김음강 기자
  • 승인 2021.02.01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산시 소리울도서관 "OSL on-screen" 모두가 즐겁게 관람하는 온라인 문화예술공연 추진
[오산=광교신문] 오산시 소리울도서관은 많은 시민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문화예술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온라인으로 관객과 소통하는 온택트 공연 사업 "OSL on-screen"을 지속 추진한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소리울도서관의 문화예술공연을 영상 콘텐츠로 제작해 도서관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 등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다.

2020년에 업로드 된 15건의 공연 콘텐츠는 9만 여회의 조회 수를 기록하며 많은 시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2021년 "OSL on-screen"공연 첫 번째 무대는 ‘라 트라비아타 갈라콘서트’가 장식한다.

‘라 트라비아타’는 올해 서거 120주년을 맞은 이탈리아 작곡가 주세페 베르디의 대표작 중 하나로 프랑스 작가 뒤마의 소설 ‘동백꽃 여인’을 바탕으로 1853년 작곡된 작품이다.

본 공연에서는 서곡을 시작으로 화려한 파티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축배의 노래’와 여자 주인공 비올레타의 아름다운 아리아, 두 남녀 주인공의 사랑을 노래하는 이중창 등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의 유명한 곡들을 감상할 수 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2021년에도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 예술 공연을 기획해 많은 분들에게 희망과 활력을 주고 문화예술 가치 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소리울도서관의 모든 공연은 정부의 방역지침을 철저하게 준수해 관객과 출연진, 스텝 등 모두가 안전하게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