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기반 의사결정 지원을 위한 스마트 정책결정 시스템 신규 오픈
데이터기반 의사결정 지원을 위한 스마트 정책결정 시스템 신규 오픈
  • 김음강 기자
  • 승인 2021.01.29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 융·복합을 통해 전직원의 선제적 행정서비스 실현
▲ 데이터기반 의사결정 지원을 위한 스마트 정책결정 시스템 신규 오픈
[시흥=광교신문] 시흥시는 데이터기반 스마트 행정을 위한 정책의사결정시스템을 구축 완료하고 2월 1일부터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마트 정책결정 시스템은 다양한 정책수립과정에서 요구되는 데이터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12개 분야 214개 데이터를 제공하며 신속하고 효율적인 정책의사 결정을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K-골든코스트, 주요역점사업 등 주요 정책과 인구, 민원, 일자리, 부동산, 교통·화재, 미세먼지·악취 등 시정지표 전반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과학적으로 데이터를 분석해 시각화했고 여론동향 및 SNS, 교통상황 등 실시간 정보를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50만 대도시 진입에 따라 급변하는 시정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민원분석플랫폼을 활용해 민원예측과 대응방향 모색 등 선제적인 민원 해결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미래도시비전 정책지도도 만나볼 수 있다.

K-골든코스트, 거북섬 해양레저 클러스터 조성 등 미래도시변화에 대한 계획정보와 위치 정보 제공을 통해 시흥시 주요거점사업 및 인프라 구축 계획을 시민과 함께 공유함으로써 시정의 참여와 관심을 유도해 시민이 주인되는 시흥 구현에 한걸음 더 나아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2021년에는 시흥시 맞춤형 교통 빅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며 IOT기반의 모션인식기술과 대시민서비스 확대를 통한 모바일 서비스 제공 등 디지털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다양한 디지털시대의 선도기술 도입을 통해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