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고양시

 

[고양=광교신문] 고양시는 입국자들에게 2주간 격리시설 마련 및 코로나검사 2회 실시 등 중앙정부차원의 방역정책을 강화하고 지역사회로의 전파를 사전에 차단해야한다고 밝혔다.

시는 사후 확진자가 변이 바이러스 감염자임을 지난해 12월 30일 확인, 이들과 관련한 방역조치를 강화해 실시하고 시민에게 공개해오던 중 2일 가족들도 변이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실이 확인됐다.

특히, 시는 변이하는 바이러스 특성 등 지자체 차원의 방역조치로는 한계가 있음을 강조하고, 중앙에서 해외입국자 관리의 문제를 조속히 해결해야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시는 이날 중대본 회의에 이어 경기도 주관으로 개최된 31개 지자체 영상회의에서 고양시 이춘표 제2부시장은 해외입국자 관리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특히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위험지역입국자들은 공항근처에서 초기 통제(2주간 격리시설 마련 및 코로나검사 2회)를 실시함으로써 지역사회로의 전파를 사전에 완벽히 차단해야 한다고 건의했다.

시 관계자는 “변이 바이러스가 추가 확인된 확진자 3명은 이미 병원에 입원 치료중이고 접촉자 등 15명과 동선으로 감염을 우려하는 120명이 코로나19 검사결과 모두 음성이 나와 현재까지는 큰 문제는 없지만 예의주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변이 바이러스의 지역발생확인은 드라이브스루 선별진료소(안심카), 안심 콜, 안심숙소 등 지자체의 어려운 여건에서도 일선 공무원들과 일선 병원 의사, 간호사 등 의료진들이 몸부림치며 최선을 다하고 있어 더욱 안타까운 상황”이라고 말했다.

지난 12월 27일 확진 판정받은 고양시 가족 3명은 병상을 배정받아 치료 중이다. 시는 이들과의 접촉 등으로 자가격리자로 분류된 10명에 대해 지정된 전담공무원이 맨투맨으로 중점관리하고, 능동감시 대상자로 분류된 5명에 대해서도 자가격리에 준하는 방역조치를 실시, 2회의 코로나19 검사결과 15명 모두 음성임을 확인했다.

또한, 가족 중 먼저 입국한 1명에 대해서는 역학조사의 범위를 넓혀 동선을 추적해 시민에게 알리고, 감염이 우려되는 모든 시민에 대해 코로나19 검사를 실시, 검사받은 시민 120명 전원 음성임을 확인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