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여성친화도시 2단계 지정 쾌거
부천시, 여성친화도시 2단계 지정 쾌거
  • 김음강 기자
  • 승인 2020.12.31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단계 연계와 확장을 통해 ‘시민이 누리는 성평등한 여성친화도시 부천’ 조성
▲ 부천시, 여성친화도시 2단계 지정 쾌거
[부천=광교신문] 부천시가 2015년 1단계 지정 이후, 지난 30일 여성친화도시 2단계로 지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여성친화도시란 여성과 남성이 지역 정책에 평등하게 참여하고 여성의 역량을 강화하고 돌봄과 안전이 구현될 수 있도록 정책을 운영하는 도시를 말한다.

여성가족부는 올해 여성친화도시 지정을 신청한 40개 지자체 중에서 부천시를 비롯한 7개 지자체를 재지정하고 14개 시·군을 신규로 지정했다.

부천시는 성인지 향상 교육, 여성안심귀갓길 조성, 안심무인택배함 설치, 일생활균형 지역특성화 사업 등 1단계 사업을 체계적으로 추진해 여성친화도시 2단계 지정이라는 결실을 순조롭게 이루어냈다.

또한,‘일쉼지원센터을 설립해 가족친화환경을 조성하고 메이커 스페이스를 확대해 여성 창업을 지원하는 등 2단계를 위한 기반을 탄탄히 구축했다는 평이다.

시는 ‘시민이 누리는 성평등한 여성친화도시 부천’을 목표로 2021년부터 2025년까지 한 단계 높은 양성평등 정책 및 지역공동체 활성화 정책을 추진한다.

2단계 사업은 1단계 사업성과와 연계하고 이를 확장시키는 내용을 토대로 여성친화도시 조성협의체와 시민참여단을 중심으로 민·관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성평등문화가 일상에서 실현될 수 있도록 유연한 의사소통과 업무 연계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여성친화도시 2단계 지정은 여성친화정책에 앞장서 애쓴 시민과 관련 부서의 협력을 통해 이룬 결실”이라며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통해 여성은 물론 아동, 노인, 장애인 등 사회적 배려 대상자뿐만 아니라 모든 시민이 더 나은 삶을 영위 할 수 있도록 여성친화도시의 우수 모델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