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흥시, 수도권 지역중심도시로 성장 위해 LH와‘지역종합 상생발전 협약’체결

[시흥=광교신문] 시흥시는 30일 시청에서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수도권 지역중심도시로의 성장을 위한 지역종합상생발전 협약식을 개최했다.

협약식에는 임병택 시흥시장을 비롯해 장충모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 직무대행, 조정식 국회의원과 문정복 국회의원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시흥시를 환경친화·첨단산업·평생학습·교통요충·해양관광 중심도시로 구축하고 수도권 서남부 지역중심도시로 성장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협약을 통해 시흥시는 지역종합발전계획 및 지역종합발전사업 추진 방안을 LH와 공동으로 마련하고 필요 정보 및 자료와 행정적인 지원을 수행한다.

LH는 시흥시와 협업해 지역종합발전계획을 수립하고 지역종합발전사업 추진을 통해 시흥시 균형발전과 시민의 복지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

아울러 협약에는 양 기관 및 국회의원은 지역종합발전계획 마련 및 지역개발사업의 협력사항을 구체화하기 위한 논의기구로 ‘도시공동발전 협의체’를 구성하는 내용을 포함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최근 인구 50만명이 넘는 대도시로 본격 진입한 시흥시가 제2의 도약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양 기관의 상생과 함께 시흥시민이 만족하고 공감하는 정책 추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