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흥시, 청소년시설 위탁만료 기관 감사패 수여 및 시흥시청소년재단 위·수탁 업무 협약식 체결
[시흥=광교신문] 시흥시는 지난 28일 시흥시청소년재단 출범에 따라, 청소년시설 운영 위·수탁 기간이 만료되는 3개 기관에 대해 감사패를 수여하고 오는 2021년 1월 1일 공식 출범하는 시흥시청소년재단과의 위·수탁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시흥시청소년재단 출범에 따라 민간위탁으로 운영하던 청소년 시설이 재단으로 편입, 통합 운영하게 되면서 그동안 청소년시설을 운영해온 단체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이날 시흥기독교청년회, 가톨릭아동청소년재단, 제정구장학회에 그간 시흥청소년들을 건강하고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기여한 노고와 헌신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담아 감사패를 수여했다.

또한, 이날 시흥시는 시흥시청소년재단과 청소년 시설 운영을 위한 위·수탁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향후 재단은 청소년 중장기 사업계획을 수립해 지역별 맞춤형 청소년 정책 추진으로 명실상부한 시흥시 청소년정책의 컨트롤타워로서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시흥시의 미래인 청소년들의 성장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해 주신 3개 기관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그간 각 기관에서 애써 주신 정책들은 청소년재단에서 토대로 삼아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 할 것”이라고 시흥시청소년재단 운영에 기대감을 표명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