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진로진학 멘토링‘청출어람 프로젝트’진행
오산시 진로진학 멘토링‘청출어람 프로젝트’진행
  • 김음강 기자
  • 승인 2020.12.21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산시 진로진학 멘토링‘청출어람 프로젝트’진행
[오산=광교신문] 오산시는는 지난 17일 진로진학상담센터 드림웨이를 통해 화상을 통한 전문가 멘토와의 만남 ‘청출어람 멘토링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청출어람 프로젝트’는 지역에서는 만나기 힘든 직업군의 전문가 멘토링을 통해 새로운 진로와 직업을 알아가는 계기를 마련하고 진로와 꿈을 구체적으로 그려보게 하고자 계획됐다.

청출어람 멘토링은 사전활동과 전문가 멘토와의 만남, 사후활동 등으로 구성됐다.

2020년 청출어람 프로젝트 그 첫 번째 시간으로 메이크업 아티스트 전문가 김승아씨와 뷰티에 관심 있는 청소년을 연결해 오산시진로진학상담센터 내 모둠상담실에서 1시간 동안 화상으로 진행됐다.

멘토링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평소에 쉽게 만날 수 없는 전문가와 직접 만남을 통해 본인의 꿈을 구체화하고 그려볼 수 있는 계기가 됐다.

다양한 질문을 하며 몰랐던 것을 알게 됐고 다시 한 번 이 직업에 대해서 생각해 볼 수 있는 뜻깊은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청출어람 프로젝트는 2021년 본격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며 내년에는 교육부 커리어넷에서 ‘원격영상진로멘토링’사업을 운영하는 한국청년 기업가정신재단 팀과 연계해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커리어 로드맵을 설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직업군의 멘토들을 섭외하고 멘토링에 관심 있는 오산시 청소년들과 함께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