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재단 수원SK아트리움, 2021년 공연장 상주단체 모집

수원SK아트리움 외부 전경
수원SK아트리움 외부 전경

 

[수원=광교신문] 수원문화재단은 2021년 경기도 문예진흥 ‘공연장상주단체’ 육성지원사업 전문공연예술단체를 오는 12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기문화재단 지원사업인 「2021 경기도 문예진흥 ‘공연장상주단체’ 육성 지원사업」에 수원SK아트리움과 협업해 매칭 지원할 수 있는 전문 공연예술단체를 공개 모집하는 차원이다.

재단에 따르면 공공 공연장과 공연 예술단체 간 상호협력을 통해 상주단체에는 안정적인 제작환경을 제공하여 창작역량 강화 및 우수작품 제작·발표를 촉진하고, 공연장은 시설가동률을 높여 다양한 우수공연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지역공연예술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함이다.

신청자격은 3년 이상의 공연경력이 있는 연극(아동극, 뮤지컬 포함), 무용, 음악, 전통예술 등 공연예술 분야의 전문공연예술단체다.

대공연장 객석,무대
대공연장 객석,무대
대공연장 객석,무대
대공연장 객석,무대

 

접수방법은 온라인접수(이메일 접수 : artrium@swcf.kr)로 하면 된다.

관계자에 따르면 수원문화재단 수원SK아트리움은 2021년 경기문화재단 지원사업 <경기도 문예진흥 공모 - 공연장상주단체 육성지원 사업>에 예술단체와 협업 매칭 지원하여 최종 선정되면, 지역 환경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 개발 및 예술단체의 안정적인 제작환경과 역량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

재단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예술단체와 예술인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 상황을 함께 극복하고 공연예술계 위기전환에 힘을 합칠 전문공연예술단체의 많은 참여와 신청을 바란다”고 밝혔다.

문의는 공연부 공연기획팀 031)250-5326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