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성시, ‘사랑의 온도탑’제막식 개최
[안성=광교신문] 안성시는 지난 7일 안성시 내혜홀광장에서 희망 2021 나눔 캠페인의 시작을 알리는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제막식은 김보라 안성시장과 신원주 안성시의회의장, 최은숙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소규모로 진행됐다.

사랑의 온도탑은 시민들의 나눔 문화 홍보 및 확산을 위해 희망 2021 나눔 캠페인 기간 동안 모금현황을 가시적으로 보여주어 더불어 사는 시민의식을 함양하자는 취지로 설치됐다.

이번 캠페인은 금년 12월 1일부터 2021년 1월 31일까지 6이틀간 진행되며 계좌모금 및 물품기부 등 올해 안성시 모금 목표액은 1억 5000만원이다.

목표액의 1퍼센트인 150만원의 성금이 모일 때마다 사랑의 온도탑 온도가 1도씩 올라가게 된다.

이날 제막식에서는 1호 기부자로 안성기업인연합회에서 300만원을 기탁했고 연이어 안성시 산림조합에서 100만원을 기탁해 ‘나눔으로 따뜻한 안성’ 캠페인의 시작을 알렸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코로나19로 그 어느 때보다 어려운 상황에서도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애쓰시는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내·외빈께 감사드린다”며 “여러분의 정성스러운 마음이 행복하고 살맛나는 안성을 만든다”고 감사를 표했다.

신원주 안성시의회의장은 “올해 안성시는 수해 및 코로나 등으로 매우 힘들었지만, 많은 분들의 관심과 따뜻한 나눔으로 위기를 극복하고 있다”며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이 따뜻한 나눔을 지속적으로 이어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최은숙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은 “‘나눔으로 희망을 이어주세요’라는 슬로건에 맞게 앞으로도 우리의 따뜻한 마음이 여러 곳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