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 행정사무감사 8일차
용인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 행정사무감사 8일차
  • 지용진
  • 승인 2020.12.04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 구청, 35개 읍·면·동 행정사무감사 실시
▲ 용인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 행정사무감사 8일차
[용인=광교신문] 용인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는 지난 3일 구청 소속 자치행정과, 민원봉사과, 세무과와 35개 읍·면·동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윤원균 의원은 처인구 자치행정과에 일관되지 않은 체육시설 운영관리로 인한 비효율적인 예산집행 문제 등을 해소할 통합시설시스템 구축을 제안했다.

김희영 의원은 풍덕천2동에 구 수지롯데마트 부지 아파트 신축에 따른 중학교 신설 민원사항을 충분히 반영해 잘 해결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전자영 의원은 3개 구청 자치행정과에 공공체육시설 관리 및 운영 주체의 적정성과 이용자 간 형평성을 확보할 수 있는 방안 마련을 촉구했다.

처인구 자치행정과에는 생활체육시설 내 컨테이너 불법 여부를 확인 및 조치할 것을 당부하고 기흥구 자치행정과에는 생활체육시설의 점검 및 이용의 합리화 방안마련을 요청했다.

이어 기흥호수 공원 내 체육시설업 수상골프장 신고에 따른 주민민원의견 수렴 등의 행정절차를 철저히 이행할 것과 환경오염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줄 것을 요청했다.

김진석 의원은 처인구 자치행정과에 하위직급이 처인구에 편중되어 있어 각종 인허가, 민원 등의 신속한 대응이 어렵다는 것을 지적하고 직급별 불균형 해소방안을 마련해 줄 것을 요구했다.

또한 생활 치료센터가 설치된 지역의 민원 및 갈등 해소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운봉 의원은 처인구 자치행정과에는 주민참여 외부위원 위촉 시 각 분야에 역할에 맞는 전문가를 위촉할 것과 주택 밀집 지역 체육시설은 부서 간 협의를 통해 관리 방안을 강구 할 것을 요청했다.

모현읍에는 수의계약체결 시 특정 업체에 편중되지 않도록 당부하고 마을 CCTV 설치사업은 관리주체 명확화를 위해 주관부서인 정보통신과가 추진할 것을 요구했다.

기흥구 자치행정과에는 체육시설 이용 시 영업이익을 위한 대관인지 아닌지를 구분해 주민민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대안을 마련하고 형평성 있는 운영을 당부했다.

영덕2동에는 정확한 수요예측을 통해 중학교 신설을 추진할 것을 당부하고 죽전1동과 동천동에는 주민숙원사업 추진 시 구청과 협의해 추진할 것을 요구했다.

상현2동에는 주민자치센터 운영 관련 코로나19 등 비상시 시설충담금을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할 것을 요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