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판교박물관, 유아 및 초등학생 대상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운영
성남시 판교박물관, 유아 및 초등학생 대상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운영
  • 지용진
  • 승인 2020.12.04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성남시 판교박물관, 유아 및 초등학생 대상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운영

[성남=광교신문] 성남시 판교박물관은 코로나19로 박물관 대면 교육이 어려워짐에 따라 유아 및 초등학생 대상으로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올망졸망 돌방놀이’는 아이들이 유튜브 영상을 시청하며 체험키트를 이용해 백제와 고구려의 돌방무덤을 직접 그리고 붙이는 활동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대상자는 유아 및 초등학교 저학년으로 체험키트는 2일부터 500명 선착순으로 신청받는다.

신청자에게는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전 성남tv 유튜브 영상 링크와 체험키트가 발송된다.

판교박물관 홈페이지의 ‘교육 및 행사-교육예약-초등프로그램’에서 신청 가능하며 오는 14일 이후 순차적으로 우편 배송될 예정이다.

시는 또한 누구나 판교박물관 전시를 대리 체험할 수 있는 ‘온라인으로 떠나는 판교 돌방무덤’ 영상을 성남시청 홈페이지의 ‘행사·강좌·공모’ 및 성남tv 유튜브에 업로드한다.

이는 판교박물관에 전시된 9기의 백제·고구려 무덤을 마인크래프트 게임으로 구현한 것으로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게임을 통해 돌방무덤의 축조방식과 특징, 출토유물 등에 대해 알기 쉽게 전달한다.

시 관계자는 “비대면을 추구하는 사회적 분위기에 맞추어 가정 및 기관에서도 박물관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의 교육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