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천시, 비대면으로 공동주택 방범 및 소방안전 교육 실시
[이천=광교신문] 이천시는 27일 이천소방서 회의실에서 관내 공동주택 경비원 및 소방안전관리자 248명을 대상, 비대면으로 ‘2020년 공동주택 방범 및 소방안전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로 인해 사실상 집합교육을 진행하기 어렵기 때문에 관내 공동주택에 교육 자료를 배부해 자체교육을 실시하도록 할 예정이었으나, 교육효과가 떨어지고 전문적인 강의가 이루어지기 어렵다는 판단에 따라 클라우드 기반 화상회의 시스템을 이용한 온라인 교육을 실시하기로 결정했다.

교육의 방식은 각 공동주택 관리사무소의 교육대상자가 PC나 휴대폰을 이용해 시스템에 접속해 수강하는 방식이며 이천시에서는 많은 사람이 모이지 않고 법정교육을 실시한 첫 사례가 되어 지속적인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에서도 시민들에게 안전한 교육의 활로를 제공하는 선례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소방교육은 이천소방서 유재용 소방장이 공동주택 화재의 발생과 예방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고 방범교육은 이천경찰서 구승덕 경사가 아파트 단지에서 발생하는 범죄의 유형과 예방방법에 대해 강의했다.

이천시 교육관계자는“온라인을 이용한 공동주택 방범 및 소방안전 교육을 처음으로 실시해 착오와 교육 진행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이번 교육을 계기로 현 시대상황에 맞게 비대면으로 진행된 만큼 그 의의가 있으며 앞으로 미비한 점을 개선해 교육의 질을 높이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