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성시 원곡면, ‘2020년 청렴시책, 특수시책 등 주요업무 성과 돋보여’
[안성=광교신문] 안성시 원곡면은 2020년 다양한 청렴시책을 발굴해 추진하고 관내 출생 아동에게 출산용품을 지원하는 ‘FUN FUN 출산바구니’ 사업과 아름다운 안성 만들기 일환으로 다양한 시책을 순조롭게 추진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원곡면은 청렴실천 결의 대회 원곡면 청렴송 제작 청렴벽화 조성 청렴 전시회 청렴사진 콘테스트 청렴이야기 사진집 제작·배포 청렴 동영상 제작 등을 통해 깨끗하고 투명한 공직문화 조성에 크게 기여를 하고 있으며 다양한 청렴시책을 발굴해 추진하는 등 안성시 청렴문화 조성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올해 1월 1일부터 ‘FUN FUN 출산바구니’ 사업으로 원곡면에 실제 거주하는 출생아동에게 출산용품을 지원해 큰 호응을 얻었으며 총 25명의 아동에게 300만원 상당의 출산용품을 지원하고 지난 11월 10일 성황리에 종료했다.

우리 동네 안성맞춤형 특화사업으로 추진된 ‘FUN FUN 출산바구니’는 FUN FUN 지원단을 통해 지역주민 홍보 및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으며 특별한 날 태어난 아동 및 신청자를 대상으로 아기 포토컵, 포토쿠션 전시회 및 전달식을 진행하는 등 출산 이벤트 데이를 별도로 진행해 지역주민 맘 커뮤니티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원곡면은 앞으로도 시민이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출산장려 홍보 및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더불어 원곡면은 아름다운 안성 만들기 일환으로 실시하는 도로 관찰제 운영 건전지 및 종이팩 자원순환사업 운영 농촌 폐비닐 수거 행복홀씨입양사업 추진 불법 무단투기·소각 적발 등에서도 100% 이상 추진율을 달성하며 우수한 실적을 내고 있다.

아울러 아름다운 폐건전지 수거함을 직접 제작해 관내 기업체 폐건전지 집중수거와 재활용품을 이용한 꽃 거리 조성을 통해 보행자 편의와 도로경관 개선사업을 실시했다.

또한 원곡면 환경감시단을 구성해 운영하고 관내 클린하우스 정화 및 단속 등을 통해 아름다운 안성 만들기 추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김건호 원곡면장은 “원곡면 전 직원이 화합하고 노력한 결과 여러 분야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달성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원곡면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발굴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