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배려·변화를 위한 위원 역량강화 교육

▲ 고양시 창릉동 주민자치회, 공감플러스 특강 실시
[고양=광교신문] 고양시 덕양구 창릉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5일 오전 11시 5층 대강당에서 소통·변화·배려를 통한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정찬근 습관아카데미 대표를 초청해 위원 및 주민자치 관계자 30여명을 대상으로 공감플러스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작은 습관의 힘’이라는 주제로 작은 습관이 누적되면 운명이 바뀐다 작은 습관의 실습, 감탄사 ‘와~’, 엄지척 습관이 우리에게 주는 행복 에너지, 대인관계 회복 기능 습관 형성 회복기에 필요한 ‘용두하루사미형’ 습관 만들기 탁구식 대화법과 야구식 대화법 100번의 끄덕임보다 1번의 실천이 낫다 ‘날두 독서법’ 등 바쁜 일상 속에서도 한 번의 실천을 꾸준히 이어나가 습관으로 형성할 수 있는 다양한 기술을 다루며 알차게 구성됐다.

강의를 진행한 정찬근 대표는 한국강사협회 상임이사로 SK그룹 SK아카데미에서 사내 강사로서 교육을 담당하기도 했으며 한국강사협회 명강사 제63호로 위촉된 ‘프로 강사’다.

이날 정 대표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마스크를 착용한 채 80여 분간 열띤 강연을 펼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임현철 주민자치회장은 “강의 내용처럼 서로의 약점을 지적하기보다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응원하면서 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창릉동 주민자치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반성과 새로운 다짐으로 더욱 발전해 나가는 주민자치회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