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성동 주민참여예산위원회·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하는 2020년 연성동 행복나눔 김장축제
[시흥=광교신문] 연성동 주민참여예산위원회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공동주관으로 지역 내 소외된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지난 20일과 21일 이틀간 연성동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2020년 연성동 행복나눔 김장축제’를 진행했다.

김장축제에 참여한 연성동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민자치위원회, 통장협의회 등 유관단체 회원 및 지역주민 등 30여명은 연성동 주말농장에서 직접 재배한 배추를 수확하는 것부터 배추를 절이고 채소를 다듬고 양념재료를 만들어 김장김치를 담가 이어 사랑의 김장나눔을 위해 관내 소외계층 100가구에 전달하는 과정까지 전과정에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유관단체 위원들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웃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담근 김장김치를 전달해 이웃들에게 작게나마 보탬이 될 수 있는 것만으로도 보람있는 일“이라며 훈훈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연성동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최병득 위원장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명숙 위원장은 ”코로나19 여파로 지역주민들이 어려움을 겪는 시기에 훈훈한 이웃사랑을 실천해 주신 참여 단체회원 및 지역주민들께 감사드리며 정성이 가득 담긴 김장김치를 받으시고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