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왕1동, 유관단체와 함께하는 ‘2020 사랑나눔 김장축제’ 개최
[시흥=광교신문] 정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1일 정왕1동 행정복지센터 앞마당에서 ‘2020 정왕1동 사랑나눔 김장축제’ 행사를 개최했다.

동절기 대비 이웃과 따뜻한 정을 나누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정왕1동 유관단체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정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축이 된 본 행사는 마을 주민들이 십시일반 모은 정기성금 및 ‘우리동네 복지나눔장터’에서 마련된 판매기금으로 추진되어 그 의미를 더했다.

이날 담은 김장김치 450포기는 어려운 경제사정 및 거동불편으로 김장을 할 수 없는 소외계층 130세대에 가정방문을 통해 전달했고 전달 과정에서 거주자의 안전까지 확인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한편 지난 14일 정왕1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새마을부녀회에서 김장행사를 진행해 독거어르신 70세대에 김치를 전달했다.

정왕1동 사회적협동조합에서도 저소득 30세대에 김장김치를 지원하는 등 연말을 맞아 따뜻한 후원이 잇따르고 있어 마음을 훈훈하게 만들고 있다.

정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쌀쌀한 날씨에도 행사에 적극 동참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정왕1동 유관단체가 힘을 모아 어렵고 소외된 이웃을 위해 따뜻한 사랑을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