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은정 의원
[경기=광교신문] 경기도의회 고은정 의원은 지난 16일 경기도교육청에 대한 2020년 행정사무감사에서“특성화고 활성화를 위해 도교육청 자체적으로 사업을 추진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지역 자원인 공공기관과 연계해 시너지를 높이는 것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교육행정위원회 소속인 고은정 의원은 교육행정위원회 회의실에서 실시한 교육협력국, 운영지원과, 미래교육국 감사에서“특성화고 활성화를 위한 취업률을 높이는데 있어 지역에 있는 공공기관들과의 협업이 필요하다”며 “이들 기관의 통계나 데이터를 활용한다면 산업체나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력이 무엇인지를 알고 이에 대응하는 양질의 인력을 양성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특성화고 교육과정 개편 등에 있어서도 저비용, 고효율적인 체계적 교육시스템을 마련할 수 있는데, 왜 지역 공공기관과의 연계를 하지 않는지 의문이다”고 지적했다.

이에 방용호 미래교육국장은 “현재 일부 지역에서 산업체와 연계하는 방안을 시도하고 있으며 공공기관과도 연계하는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덧붙여 고 의원은 “특성화고에 대해 지역 자원과 연계하는 부분을 포함한 교육청 차원의 면밀한 실태조사나 용역이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이를 바탕으로 해 학과 개편, 인식개선, 홍보를 추진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