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일기, 그림 등 추억의 자료를 소장하고 있다면 누구나 신청 가능해

10월 29일부터 12월 20일까지 접수

제암리3.1운동순국기념관 자료수집_서랍속추억을 꺼내주세요
제암리3.1운동순국기념관 자료수집_서랍속추억을 꺼내주세요

 

[화성=광교신문] 화성지역 독립운동의 정신을 계승하는 제암리3·1운동순국기념관(이하 순국기념관)은 2021년 개관 20주년을 맞아 10월 29일부터 오는 12월 20일까지 추억의 자료를 수집한다.

‘서랍 속 추억을 꺼내주세요’를 주제로, ▲사진·필름 등 시청각류, ▲일기·기행문·그림·리플렛 외 문서류 등의 다양한 형태의 자료를 수집한다. 수집대상은 화성제암리3·1운동순국유적과 순국기념관에 관련한 자료로서 추억이 담긴 자료와 역사적 가치가 인정되는 자료이다.

이번 자료 수집을 통해 순국기념관은 개관 20주년을 기념하고, 시민들의 추억을 역사적 자산으로 확대하여 제암리순국유적의 역사적 가치를 제고하는 기회로 삼고자 한다.

제암리순국유적과 순국기념관에서 찍은 사진, 순국기념관을 주제로 한 옛 일기나 어릴 적 그림 등 제암리순국유적과 순국기념관의 추억의 자료를 소장하고 있다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자료는 사본 제출을 기본으로 한다.

접수방법은 순국기념관 홈페이지(http://www.jeam.or.kr)에서 신청서 링크로 이동하여 신청하거나,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하여 우편 또는 직접 방문(경기 화성시 향남읍 제암길 28, 2층) 제출하면 된다.

수집된 자료는 순국기념관의 연구와 전시에 활용될 예정이며, 수집에 참여해주신 분들 중 선정하여 소정의 기념품을 전달한다.

자세한 사항은 제암리3.1운동순국기념관 홈페이지(http://www.jeam.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070-7775-751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