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 이천시 온라인 청소년 어울림마당 “오감만족 All in one”개최

[이천=광교신문] 이천시청소년육성재단 창전청소년문화의집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사회적거리두기에 지친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 활동에 참여해 위로받을 수 있도록 이천시 청소년어울림 마당 “오감만족” All In One 프로그램을 온택트로 운영한다.

“오감만족 All in one”의 프로그램은 체험활동, 문화예술, 사회참여, 청소년어울림활동 분야 등 4개 분야 8종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온라인 청소년 문화예술체험키트 제작 활동을 시작으로 청소년동아리 영상제, 사회활동참여 릴레이 영상 챌린지와 All in one 활동 스케치 영상 제작·송출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체험키트 3종은 10월 중 워크스루 방식으로 관내 청소년 250가구에 배포됐으며 적극적인 참여와 함께 큰 호응을 얻었다.

참여 청소년들은 영상플랫폼을 활용한 체험으로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참여 할 수 있고 공예품 제작 영상을 창전청소년문화의집 sns에 업로드해 청소년들 간 상호 활동결과를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현재 청소년 댄스동아리 영상을 창전청소년문화의집에서 접수중이며 향후 심사를 통해 우수 동아리를 선정한다.

또한 청소년사회 참여 촉진 활동으로 코로나 19 극복을 위한 온라인 릴레이 영상 챌린지가 유튜브 등 SNS 매체를 통해 진행한다.

청소년 어울림마당에 제출한 청소년들의 영상은 All in one 활동 스케치 영상 제작에 사용되어 어울림 마당 폐막시에 창전문화의집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 될 예정이다.

창전 청소년문화의집 어울림마당 담당자는 “청소년어울림마당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19로 침체되었던 청소년활동을 활성화하며 다양한 문화 활동 및 사회참여 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이천의 청소년들이 행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