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교신문=피플 앤 페북] 영세 중소기업들은 해외시장에 대한 정보 및 진출 역량 부족 등의 사유로 해외 판로 개척에 상당한 어려움을 호소합니다. 설상가상, 코로나19의 장기화로 현지 해외마케팅도 힘들어 해외 진출에 더욱 난항을 겪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우수한 기술력과 제품을 보유하고 있으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보면 안타까운 마음이 매우 큽니다. 

이에 시는 이러한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전국 기초자치단체 최초로 상설 "언택트 수출상담실"을 운영합니다. 

매월 1회 이상 10개 기업이 참여하는 수출상담회를 개최하고, 참가 기업의 시장성 조사에서 바이어 매칭, 통역과 샘플 발송에 이르기까지 전방위로 지원할 방침입니다. 

오늘은 아시아 최대 무역 박람회인 "중국 광저우 추계 수출입교역회"와 수출 상담회를 진행하면서, 제가 관내 애견간식 업체의 수출상담을 직접 시연하기도 했는데요.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앞서, 8월의 언택트 베트남 시장개척단 운영 결과, 10개 업체 참여, 138건의 상담건수, 38억원의 계약을 추진하는 등의 성과를 내고 있기도 합니다. 

앞으로도, 시는 포스트 코로나로 변화하는 판매 트렌드와 해외시장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들의 수출사업 확대를 위해 적극 뒷받침하겠습니다.

수출 상담회 참여 희망 및 문의는 용인시청 기업지원과(031-324-3172)로 연락 바랍니다.

 

 

* 글 사진 : 백군기 용인시장 공식 페이스북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