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으로 의왕 시민의 심리적 스트레스 치유"
"음악으로 의왕 시민의 심리적 스트레스 치유"
  • 김재영 기자
  • 승인 2020.11.03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시, 발코니에서 즐기는 클래식 음악회 성료

총 8회 일정으로 관내 아파트 단지 순회하며 수준 높은 공연 선보여
▲ 의왕시, 발코니에서 즐기는 클래식 음악회 성료

[의왕=광교신문] 의왕시는 코로나19 상황의 장기화로 인한 주민들의 심리적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지난 달 31일을 마지막으로‘발코니 힐링음악회’를 성황리에 모두 마쳤다.

총 8회의 일정으로 개최한 이번 발코니 힐링음악회는 지난 달 17일에 모락산현대, 효성해링턴1단지를 시작으로 21일에 동아에코빌 아파트, 24일에 효성청솔, 반도보라2단지, 29일에 무궁화선경아파트, 그리고 31일에는 오봉산마을1단지, 휴먼시아1단지 아파트에서 진행됐다.

그동안 출연진으로 장명근 지휘자가 이끄는 드림월드필하모닉오케스트라와 한국국악협회 의왕시지부, 그리고 눈시울 컬쳐컴퍼니에서 참여해 클래식과 퓨전국악 등의 음악공연을 통해 코로나로 지쳐있는 주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시간이 됐다.

공연을 관람한 한 주민은 “주민들이 살고 있는 아파트에 찾아와 이렇게 수준 높은 공연을 감상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어서 빨리 마스크를 벗고 아이들과 함께 이러한 공연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평범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전했다.

김상돈 시장은 “코로나19로 사람들의 마음 속에 생겨난 불안과 우울을 조금이나마 덜어 보고자 이번 음악회를 준비했다”며“앞으로도 이러한 소소한 음악회를 비롯한 다양한 공연을 개최해 주민들의 심리적 스트레스를 치유하고 우리에게 닥친 위기를 긍정적으로 극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