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가평상담소 김경호 의원, 친환경농업 유통 대책 마련 정담회
경기도의회 가평상담소 김경호 의원, 친환경농업 유통 대책 마련 정담회
  • 지용진
  • 승인 2020.10.30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도의회 가평상담소 김경호 의원, 친환경농업 유통 대책 마련 정담회
[경기=광교신문] 김경호 경기도의회 의원이 지난 27일 가평상담소에서 가평군 친환경연합회 학급급식 포도 출하반 회원들과 친환경농업 유통대책 마련을 위한 정담회를 가졌다.

이날 정담회에 참석한 김정수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학교에 납품이 되지 않을 경우를 대비해 유통채널을 다양화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특히 무농약으로 재배함에 따라 일반 관행농법보다 더 많은 비용과 노력이 들어감에도 불구하고 시장에서는 제대로 가격을 받을 수 없다”며 군부대 납품을 요청했다.

이에 김경호 의원은 경기도 농업정책에 의해 현재 군부대의 경우 국방부와 농협 간 협약서에 의해 농협에 납품되고 있다고 밝혔다.

따라서 협약서 내용에 지방자치단체가 참여할 수 있도록 규정을 재조정하는 것이 필요함에 따라 도지사와 국방부 장관의 정책협의 시 안건으로 상정할 것을 요청했다.

또한 현재 무농약 재배 농가를 위해서는 유통 채널을 다양화하는 방법도 논의됐으며 이를 위해 대형슈퍼에 납품하는 방안도 논의됐다.

김경호 의원은 “현재 무농약이나 유기농법의 경우 관행 농업에 비해 비용과 노력이 많이 들어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제대로 가격을 받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며 “단기적으로 유통채널 다양화를 목표로 하고 장기적으로는 푸드플랜을 통해 공공급식용으로 판매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편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