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흥시 군자동 청소년주민자치위원회 2기 발대식 가져
[시흥=광교신문] 군자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4일 군자동행정복지센터에서 제2기 청소년주민자치위원회 위촉식 및 발대식을 개최했다.

제2기 청소년주민자치위원회 임기는 2021년 12월 31일까지 약 1년 3개월이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 면접을 실시해 14명의 학생들이 위원으로 선정됐다.

이날 행사에는 정영미 군자동장, 이재준 군자중학교 교장을 비롯해 양선미 군자동청소년문화센터 팀장, 이우재 군자동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과 주민자치위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제2기 청소년주민자치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2부 워크숍에서는 청소년 주민자치 활동을 위한 교육 및 임원 선출의 시간을 가졌다.

이우재 군자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여기 모인 청소년 여러분께서 학교와 마을을 대표해 우리 지역과 사회에 대한 의견을 마음껏 나누고 펼쳐준다면 풀뿌리 민주주의가 더욱 활짝 꽃 피울 수 있을 거라고 생각된다”며 “여러분들이 더 마음껏 활동할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며 힘을 보태 나아가겠다”고 전했다.

정영미 군자동장은 “청소년 위원님들의 꿈은 학교뿐만 아니라 사회 곳곳, 청소년주민자치위원회에서도 펼쳐나갈 수 있다”며 “위원님들이 바라는 것을 서로 함께 토론해 여러분들이 꿈꾸는 군자동을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