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원격 수업으로 유익한 문화예술 강좌 안전하게 참여 가능

강좌메인홍보이미지
강좌메인홍보이미지

 

[성남=광교신문] 성남아트센터(대표이사 노재천) 아카데미가 시민의 문화예술향유 공백을 최소화하면서 안전하게 접할 수 있는 비대면 온라인 강좌를 운영한다.

11월부터 진행하는 이번 비대면 강좌는 성인을 대상으로 미술사, 융합 감상, 미술애호가 과정 등 5개의 인문 강좌와 보테니컬 아트와 수채화, 공예 등 실기 3개 강좌를 운영한다.

먼저 미술감상 강좌 <아트&뮤직 큐레이션 – 여인을 그린 화가들>은 여인을 뮤즈로 한 화가들의 작품을 보여주고, 시대와 주제별로 연관된 클래식을 함께 감상한다. 역사와 미술사, 음악을 아우르는 융합적인 접근으로 다양한 지식을 스토리텔링으로 쉽고 재미있게 풀어낸다.

미술 심리 분야로는 HTP(집-나무-사람/House-Tree-Person)검사를 통해 자신을 입체적으로 이해하고 치유하는 법을 배우는 <미술을 통한 내면대화 치유>와 색채가 미치는 정신적, 감정적 영향 등을 알아보고, 이를 통해 마음의 위로를 찾는 <미술작품을 통한 색채 심리> 강좌를 준비했다.

또 미술작품 감상법부터 미술작품 선별 방법, 세계적인 작가의 성장 배경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미술애호가 컬렉터 과정>과 위대한 미술가의 작품을 당시의 시대적․문화적 배경 속에서 이해하고 분석하는 미술사 <그림과 그림 사이의 이야기> 등 유익한 강좌들이 기다리고 있다.

양말목을 이용해 안마봉, 룸슈즈 등 다양한 공예품을 만드는 <새활용(업사이클) 양말목 공예>와 <쉽게 그리는 수채화>, 색연필로 나만의 꽃 그림을 그려보는 <우리집 힐링 꽃그림 ‘보태니컬 아트’> 등 실기 강좌는 외부 활동이 어려운 요즘, 색다른 취미를 즐기기에 제격인 프로그램이다.

모든 강좌는 온라인 플랫폼 줌(ZOOM)을 통해 실시간 원격 수업으로 진행하며, 성남아트센터 홈페이지(www.snart.or.kr) 아카데미 수강신청 페이지에서 23일(금)부터 29일(목)까지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 031-783-8156(성남아트센터 아카데미)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